스포츠분석

4월 19일 KBO 삼성 vs 롯데

헌병대장 0 0 03:31

#선발 투수

삼성 : 김대호(7.36)가 시즌 첫 승에 재도전한다. 3월27일 NC와 홈 경기에서 선발로 나서 3.2이닝 4실점의 부진한 투구를 보여준 김대호는 말 그대로 한계를 드러낸바 있다. 이번 경기 역시 임시 선발이라는 점에서 기대를 거는건 꽤 힘들 것이다.

롯데 : 김진욱(1승 2패 5.89)이 시즌 2승 도전에 나선다. 13일 NC와 사직 경기에서 1.1이닝 6실점이라는 최악의 투구로 패배를 당한 김진욱은 좋은 흐름이 완전히 끊겨버렸다. KIA전의 불운이 이어진 느낌이 있는데 작년 삼성 원정에서 6이닝 2실점 승리를 거두었다는 데 승부를 걸어야 한다.

선발 : 롯데의 우위


불펜진

삼성 : 이승현이 5이닝 7실점으로 무너진 이후 임창민과 양창섭이 4이닝을 1실점으로 잘 막아주었다. 불타는 상대 타선의 기세를 막았다는것만으로도 불펜진은 충분히 할 만큼 했다. 이제 남은건 승리조가 찬스가 왔을때 제 몫을 해내는 것이다.

롯데 : 데이비슨의 5이닝 무실점 이후 4이닝을 5명의 투수가 1점으로 막았다. 그러나 마무리를 위해 올라온 박진이 2안타로 그대로 내려간게 불안한 요소. 박진이 계속 흔들린다는건 정철원과 김원중만을 접전에서 믿어야 한다는 이야기다.

불펜 : 일단은 나름 막상막하


타격

삼성 : 데이비슨의 투구에 막혔고 롯데의 불펜에 막혔다. 이창용의 솔로 홈런만이 유일한 위안이었을듯. 데이비슨에게 막히는거야 이해할수 있는데 롯데의 불펜 상대로 홈런 1발로 끝이라는건 문제다. 이러면 시리즈 운영 자체가 꽤 어려워질수도 있다.

롯데 : 이승현에게 악몽을 선사하면서 홈런 3발 포함 7점을 올렸다. 특히 레이예스가 완벽하게 살아났다는 점은 무엇보다 반가운 소식이 될수 있는 편. 이제 레이예스 뒤를 받쳐줄 투수가 나와주는게 필요하다.

타격 : 현재로선 롯데의 우위


승패 분석

전날 삼성의 타선은 데이비슨 상대로 부진했고 롯데의 불펜도 공략하지 못했다. 그나마 데이비슨 이후 김진욱이라면 승부를 걸어볼 여지는 충분한 편. 그러나 김대호가 현재 물이 오른 롯데의 타선을 막아내는건 더 힘들어 보인다. 삼성의 불펜이 힘을 내는건 결국 후반이 되어야 가능한 부분인데 그 전의 허리는 좋지 않고 롯데가 이번 경기도 힘으로 끝장낼수 있다. 화력에서 앞선 롯데가 승리를 가져갈 것이다.


예상 스코어 8:6 롯데 승리

승1패 : 롯데 승리

핸디 : 롯데 승리

언더 오버 : 오버

5이닝 승패 : 롯데 승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