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분석

10월3일 유벤투스 vs 볼로냐

헌병대장 0 51 10.02 13:21

 

__dd267e95c045af2dbbfd1c54ca63396a_1664670331_9728.jpg__

 

 

◈유벤투스 (이탈리아 1부 8위 / 무패무패패)

최악의 출발입니다. 이번 시즌 리그에서 단 2승밖에 거두지 못하고 있으며, UCL에서도 전패를 당했다. 특히, 이전경기에서는 승격 팀 몬차에게 0-1 패배를 당하는 굴욕을 맛봤다.문제점이 한 두 가지가 아니다. 이전 몬차와의 경기에서도 최근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는 일명 ‘중원 삭제 축구’를 구사했으며, 그 결과 점유율면에서 밀리는 결과가 도출됐다. 이러한 단조로운 빌드업 패턴으로 인해 상대는 더욱 쉽게 대응하는 중. 심지어 수비 쪽 집중력도 사라져 리그 3경기 연속 실점을 허용하고 있습니다.그나마 다행인 점은 홈에서는 나름 무패 행진을 달리고 있으며, 상대 팀 볼로냐도 이번 시즌 ‘무전술’로 리그 하위권을 전전하고 있다는 점. 여기에 ‘주력 1선’ 블라호비치(FW, 최근 6경기 2골)는 A매치 기간에 득점포를 가동하며 자신감을 되찾은 상태다. 이번 홈 일정에서 승점 3점은 가져올 수는 있겠다.


◈볼로냐 (이탈리아 1부 16위 / 패무무승패)

상대 팀 유벤투스보다 더 큰 위기를 겪고 있습니다. 이전 시즌 나름의 경쟁력을 선보이며 13위를 차지했으나, 이번 시즌 형편없는 경기력으로 리그 하위권을 맴도는 중. 특히, 원정에서는 단 1승도 거두지 못할 정도로 약세를 겪고 있습니다.특히, 초반 모든 경기에서 실점을 허용하고 있는 수비가 가장 큰 문제. 전반전에는 나름 잘 틀어막는 모습이지만, 후반전 집중력이 떨어지는 편. 이번 시즌 허용한 10실점 중 7실점을 후반전에 허용하고 있다(전체의 70%). 여기에 공격 쪽에서도 ‘1선 자원’ 아르나우토비치(FW, 최근 5경기 4골)를 제외하면 이렇다 할 보조 득점원이 없는 상태. 한 마디로 아르나우토비치만 막으면 볼로냐에게 실점할 가능성은 없는 것입니다. 이번 원정 일정에서도 무승 행진을 이어갈 것으로 보인다.


◈코멘트

후술하겠지만, 유벤투스는 이번 시즌 최악의 경기력을 선보이고 있는 전력. 다만, 홈에서는 무패 행진을 달리고 있으며, 볼로냐의 경기력이 더 좋지 못한 상황. 특히 볼로냐는 수비적으로 매우 불안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번 일정에서 유벤투스가 승점 3점 정도는 가져올 수 있겠다. 다만, 유벤투스의 단조로운 공격 패턴을 감안하면 저득점 페이스의 언더(2.5 기준)가 예상된다.


◈추천 배팅

[[승패]] : 유벤투스 승

[[핸디]] : -1.0 무승부

[[U/O]] : 2.5 언더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