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분석

10월3일 아탈란타 vs 피오렌티나

헌병대장 0 49 10.02 13:20

 

__b31350a9aa9a4feffac5eadc8c10ff40_1664670206_9384.jpg__

 

 

◈아탈란타 (이탈리아 1부 2위 / 승승승무승)

전통적으로 시즌 초반에 좋은 모습을 보이는 전력. 이번 시즌도 초반 페이스는 매우 좋다. 리그 7경기에서 5승 2무로 2위를 달리고 있는 중. 다만, 홈 3경기에서는 2무를 거두고 있는 것이 변수다.가스페리니 감독의 컨셉은 확실하다. 점유율을 높게 가져가지 않으나, 전방에서부터의 강한 압박과 빠른 전개의공격으로 상대를 제압하는 타입. 상대의 1차 빌드업을 저지하다 보니 수비적으로도 실점이 적은 편이며, 이번 시즌 모든 경기에서 득점을 터뜨릴 정도로 꾸준한 득점력도 지니고 있습니다.다만, 내려앉는 팀들을 상대할 때에는 다소 어려움을 겪는 중. 앞선 크레모네세와의 홈 경기에서도 점유율과 슈팅 횟수는 우위를 가져갔지만, 무승부에 그쳤다. 이를 모를 리 없는 피오렌티나도 수비적으로 내려선 채 경기를 운영할 가능성이 높다. 심지어 ‘주력 수비수’ 팔로미노(DF), 짐시티(DF)와 ‘No.1 골키퍼’ 무소(GK)도 부상으로 이탈한 상태. 다소 어려운 경기를 펼칠 가능성이 높겠다.


◈피오렌티나 (이탈리아 1부 10위 / 무무패패승)

시즌 초반 최악의 흐름이었으나, A매치 휴식기 이전 베로나에게 승리를 따내며 기사회생에 성공했다. 순위도 중위권까지 치고 올라온 상태. 다만, 해당 경기는 홈이었으며, 원정에서 아직까지 승리가 없다.평균 점유율을 60% 이상 가져갈 정도로 후방에서부터의 안정적인 경기 운영을 펼치고 있습니다. 다만, 지나치게 안정적인 경기 운영으로 원정에서는 좀처럼 득점을 기록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 중. 이번 시즌 리그 원정 3경기에서 단 1골밖에 넣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번 일정에서도 멀티 득점 이상은 어려울 전망.그나마 다행인 점은 ‘핵심 수비수’ 밀렌코비치(DF)가 돌아왔다는 점. 해당 전력과 함께 아탈란타가 지공 상황에서 약점을 보인다는 것을 이용한다면 최소 1실점 내외로 틀어막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코멘트

후술하겠지만, 아탈란타는 시즌 초반 매우 좋은 모습을 보이고는 있으나, 홈에서 두 번의 무승부를 기록했으며, 다소 내려앉는 팀들을 공략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피오렌티나도 안정적인 경기 운영을 지향하는 전력으로, 이번 일정에서 멀티 득점까지는 기록하지 못할 전망. 다만, 피오렌티나도 원정에서 공격력이 빈곤한 상태. 마찬가지로 득점 가능성은 낮겠다. 언더(2.5 기준) 위주의 무승부 가능성이 높겠다.


◈추천 배팅

[[승패]] : 아탈란타 승

[[핸디]] : +1.0 피오렌티나 승

[[U/O]] : 2.5 언더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