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분석

10월2일 로리앙 vs 릴OSC

헌병대장 0 52 10.02 13:19

 

__b31350a9aa9a4feffac5eadc8c10ff40_1664666032_5891.jpg__

 

 

◈로리앙 (프랑스 1부 3위 / 패승승승승)

초반 흐름은 매우 좋은 편. 리그 8경기에서 단 1패밖에 허용하지 않고 있으며, 무려 6승을 챙겨 3위에 위치하고있습니다. 이전 시즌과는 완전히 다른 모습. 특히나, A매치 휴식기 전까지 4연승을 거두며 기세를 높여가고 있었다.과거 로리앙 2군 팀을 맡아 잘 이끌던 르 브리스 감독을 이번 시즌 1군 감독으로 선임했고, 이는 대단히 좋은 효과를 보고 있는 중. 평균 점유율을 높게 가져가지는 않지만, 효율적인 속공으로 상대 수비 조직을 무너뜨리는 모습을 자주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번 시즌 모든 경기에서 득점을 터뜨리고 있으며, 리그 최다 득점 3위에 위치해 있는 상태. 특히, 상대 PK박스로 꾸준히 볼을 투입하며 대부분의 슈팅을 PK박스 내부에서 시도하고 있습니다.가장 주목할만한 전력은 단연 ‘핵심 1선’ 모피(FW, 최근 6경기 6골)다. 188cm의 뛰어난 피지컬을 바탕으로 훌륭한 PK박스 장악 능력을 보여주고 있으며 결정력까지 갖춘 전력. 여기에 ‘신예 2선’ 와타라(FW, 최근 5경기 4골 4도움)도 빠른 스피드로 상대 수비를 흔들 뿐 아니라 공격포인트까지 생산해 내면서 빅클럽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습니다. 릴도 다소 공격적인 기조로 상대의 빠른 공격 전개를 막아내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이번 일정에서도 득점이 필히 가능하겠다.


◈릴 (프랑스 1부 7위 / 승패승패승)

초반 들쭉날쭉한 경기력으로 인해 승리와 패배를 오가는 중. 앞선 리그 6경기에서 3승 3패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그래도 원정에서 나름 승리 비율을 높여가고 있으며, 순위도 7위까지 치고 올라왔다. 신임 폰세카 감독의 색채가 점점 입혀지는 중.폰세카 감독 특유의 공격 축구가 릴에게도 입혀졌다. 이번 시즌 모든 경기에서 득점을 기록하고 있는 중. 특히,점유율을 높게 가져가면서 1-2선 자원들의 창의적이고 유기적인 움직임을 통해 많은 득점을 생산해 내고 있습니다. ‘주력 1-2선’ 밤바(FW, 최근 6경기 3골 1도움), 데이비드(FW, 최근 3경기 3골), 오우나스(FW, 이전 경기 1골) 모두 꾸준히 득점포를 가동하고 있습니다.다만, 한 가지 문제점은 이러한 방식의 높은 수비 라인은 언제나 수비 뒷공간이 광활하게 열려 있으며, 상대 역습을 제어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것입니다. 이번 시즌 모든 경기에서 실점을 허용하고 있는 상태. 하필 로리앙도 효율적인 역습으로 많은 득점을 기록하고 있는 전력. 이번 일정에서 멀티 실점 이상의 가능성을 열어두는 것이 좋겠다.


◈코멘트

후술하겠지만, 로리앙은 이번 시즌 르 브리스 감독 체제 하 매우 효율적인 경기 운영으로 연일 승리를 따내고 있습니다. 특히나, 역습 첨병인 와타라(FW)는 연일 공격포인트를 쌓으며 떠오르는 신성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반면 릴은 수비 라인까지 끌어올리는 공격적인 기조로 많은 득점을 터뜨리고는 있으나, 수비 뒷공간이 자주 열려 실점도 잦은 편. 로리앙도 상대 뒷공간을 파고드는 데 일가견이 있는 전력. 이번 일정에서는 로리앙이 승리를 따낼 것으로 보인다. 또한, 릴이 최근 리그 6경기 연속 오버(2.5 기준)가 나올 정도로 적극적인 기조를 가져가고 있습니다. 이번에도 오버(2.5 기준) 접근을 권장한다.


◈추천 배팅

[[승패]] : 로리앙 승

[[핸디]] : +1.0 무승부

[[U/O]] : 2.5 오버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