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분석

【MLB】 2021년 5월16일 오클랜드 vs 미네소타

헌병대장 0 365 2021.05.15 21:59

1.png

5월16일 오클랜드 미네소타 중계 MLB 분석

 

오클랜드 애슬레틱스는 토요일 오후 타깃필드에서 미네소타 트윈스를 상대로 3연전을 계속할 것이다. 이들 팀은 출판 시간 이후인 금요일 밤 늦게 시리즈의 개막전을 치를 예정이다. 오클랜드는 시즌 23-16으로 아메리칸리그 서부지구 1위를 달리고 있는 반면 트윈스는 현재 12-23으로 메이저 리그에서 최악의 기록을 보유하고 있다.

 

오클랜드가 지난 4월 말 홈에서 3연승을 거둔 데 이어 올해 두 번째 시리즈다. 미네소타는 2015년 이후 오클랜드와의 시즌 시리즈에서 우승하지 못했다.

 

오클랜드 미네소타 경기에 집중할 내용 분석

 

한 주를 시작하기 위한 두 1위 팀 간의 싸움에서 오클랜드는 보스턴 레드삭스에서 3개 팀 중 2개를 간신히 빼앗아 마지막 31경기에서 22대 9로 앞서고 있다. 애슬레틱스는 숀 마네아가 2이닝 동안 버틴 끝에 8-1로 완패해 프랭키 몬타스가 미네소타와의 개막전에서 마운드에 오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오클랜드는 19-20으로 스프레드에 맞서 아직 .500을 밑돌고 있지만 레드삭스와의 두 차례 승부가 모두 약체로 나오면서 상금 라인에서 좋은 성적을 내고 있다. 애슬레틱스는 18-19-2로 경기를 넘겼으며, 마지막 6경기 중 한 경기만이 베팅 총계를 통과했다.

 

오클랜드는 4일(현지시간) 47홈런을 기록했지만 팀당 평균 OPS 0.693을 밑도는 평균 4.05득점을 기록하고 있다. 오클랜드 피칭도 합계 평균자책 4.11로 불펜이 3.58점을 올리며 강점으로 부각되는 미드팩이다.

 

오클랜드의 예상치 못한 스타들 중 한 명은 콜 어빈으로, 그는 토요일에 자신의 첫 7회 아웃에서 3.29의 방어율을 쌓는 것을 목표로 출발할 것이다. 어빈은 지난 일요일 6이닝 동안 4안타 1볼넷으로 3실점한 탬파베이 레이스에 패하고 있다. 맷 올슨은 OPS 0.867, 홈런 8개, 타점 23개로 오클랜드의 깊은 공격에서 최고의 선수이다.

 

외야수 채드 핀더가 시즌 첫 주에 무릎 삔 후 금요일에 활성화될 것이다. 선발 투수 A.J. Puk은 이번 주에 긴장된 이두근에서 회복하면서 재활 치료를 시작했다. 예수 루자르도(손뼈 골절)와 마이크 피어스(팔꿈치 삐끗)는 둘 다 중요한 시기를 놓치게 된다. 구원투수 J.B. 웬델켄은 긴장된 사선에서 돌아올 시간이 없는 반면, 마무리 트레버 로젠탈은 흉부 배출구 증후군으로 시즌 전체를 놓칠 가능성이 높다.

 

오클랜드 미네소타 요점정리 분석

 

대부분은 미네소타가 시즌으로 향하는 3연패를 노릴 것으로 예상했지만 트윈스는 시카고 화이트삭스에 휩쓸린 뒤 메이저 대회 최악의 기록으로 2021년 악몽을 꾸고 있다. 미네소타 문제는 불펜이 가장 흔한 원인이었지만 트윈스가 득점권 주자들을 앞세워 0대 10으로 뒤진 목요일의 4대 2 패배에서 공격이 쟁점이 됐다. 맷 슈메이커는 오클랜드와의 경기에서 선발로 금요일에 변화를 모색할 로테이션에서도 고군분투했다.

미네소타는 확산에 맞서 10-25로 처참한 상대이며, 올해 대부분의 경기에서 여전히 우승 후보였기 때문에 야구계에서 어느 팀보다 머나먼 돈줄이다. 목요일의 경기가 4연패의 연속을 끊은 후, 트윈스는 21-13-1로 오버했다.

 

미네소타는 17일 결승에서 경기당 평균 4.65실점, 종합 성적 부진에도 불구하고 0.736 팀 OPS로 메이저대회 6위에 올라 있다. 미네소타의 투구는 합계 4.63의 방어율과 함께 하위 10에 불펜이 5.00을 넘고 있다. 

 

38.2이닝 동안 평균자책점 3.49와 탈삼진 43개로 미네소타 투수진으로는 드물게 밝은 자리였던 호세 베리오스의 로테이션이 토요일 역전된다. 베리오스는 지난 주말 디트로이트 타이거즈와의 경기에서 6이닝 동안 6피안타 5볼넷으로 2실점했다. 넬슨 크루즈는 OPS 0.900, 홈런 9개, 타점 22개로 40세의 나이로 계속해서 큰 수치를 기록하고 있다.

 

미네소타는 지난 주 외야수 바이런 벅스턴이 초반 WAR에서 야구를 이끈 후 둔부에 경색되면서 부상 문제를 다루고 있다. 12경기에 출전한 뒤 손목에 염증을 느껴 큰 화제를 모았던 알렉스 키릴로프도 아웃됐다. 장기 구원 투수 데빈 스멜처가 팔꿈치 염증으로 수요일 IL을 강타했다.

 

 

오클랜드 미네소타 최근 양팀 전적

 

  • 미네소타: 지난 10경기에서 2-8로 이긴 팀들을 상대로 승리했습니다.
  • 미네소타: 홈 약자로서의 마지막 12경기에서 2-10으로 이겼습니다.
  • 미네소타: 지난 28경기에서 7-21로 승리했습니다.
  • 오클랜드: 지난 5경기에서 4-1로 승리했습니다.
  • 오클랜드: 지난 55경기에서 44-11로 승리했습니다
  • 오클랜드: 지난 31경기에서 22-9로 승리했습니다.

 

예측: 오클랜드

 

비록 이것이 베리오스와의 쉽지 않은 경기가 될 지라도, 애슬레틱스는 시즌 첫 주부터 트윈스보다 훨씬 더 뛰어났고 이렇게 큰 약자가 되어서는 안 됩니다. 미네소타의 불펜진이 현 시점에서 선두를 지키리라고는 믿을 수 없고 오클랜드가 어빈에서 좋은 선발 투수를 던지면서 애슬레틱스는 약자로서의 가치가 큽니다.

 

예측 지표를 보면 어빈의 이탈이 사실임을 알 수 있습니다. 그는 3.54 FIP를 갖고 있고 상대 타자의 3.6%를 보면서도 리그 평균 타율을 기록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어빈은 오클랜드가 포기를 들어 견고한 피스로 변신한 첫 투수는 아닐 것이며, 그는 103wRC+로 메이저 리그 8위를 달리고 있는 라인업으로부터 충분한 득점 지원을 계속 받아야 합니다.

 

베리오스는 지난 두 번의 아웃에서 약한 라인업과의 경기에서 약간 흔들렸고, 미네소타는 테일러 로저스 외에 경기를 끝낼 수 있는 믿을 만한 선택권이 많지 않습니다. 미네소타가 몇 번의 승리를 함께 하기 시작할 때까지, 약자로서 1위 애슬레틱스에 기대는 것이 여기서 최고의 경기입니다.

 

이것은 좋은 선발 투수 매치업이지만, 이 두 가지 위반 모두 전반적으로 대부분의 통계에서 10위 안에 들었기 때문에 이 낮은 합계에는 너무 강합니다. 장타율에서 메이저 리그 4위를 달리고 있는 트윈스에게 공격은 확실히 문제가 되지 않았습니다. 만약 득점 위치에 있는 주자들과 그들의 평균이 약간의 긍정적인 퇴보를 보이기 시작한다면, 더 많은 득점을 하기 시작해야 합니다.

 

알렉스 콜로메는 미네소타의 한심한 불펜의 주범이었고, 트윈스의 전반적 실점 방지는 경기에서 최고의 수비 중심 야수 중 한 명이기 때문에 벅스턴 없이 안타를 날립니다. 메이저 리그에서 가장 많은 홈런을 친 팀 중 두 팀이며, 이 경기가 좋은 투구를 상대로도 충분히 넘어갈 수 있도록 긴 공으로 충분한 피해를 입힐 것입니다.

 

예측: 8.5 오버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