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분석

중국슈퍼리그 8월 12일 베이징 궈안 : 허베이 화샤 싱푸

헌병대장 0 500 2020.08.11 22:34
스포츠중계, 무료스포츠중계, 축구중계, 해외축구중계, 축구분석



"베이징 궈안은 지난 시즌 23승 1무 6패로 2위를 기록했고, 지난 시즌 중반 브루노 제네시오 감독이 부임하며 우승을 노렸으나 끝내 승점 2점 차로 실패했다. 여러 용병들에 많은 금액을 쓰지는 않았지만, 헤나투 아우구스토를 중심으로 한 안정적인 점유율 축구와 공수밸런스를 활용해 최상위권 전력을 유지했다. 이번 이적시장에서는 스파르타크 모스코바의 미드필더 페르난도를 완전영입하며 더욱 강력한 중원을 구축하는데 성공했다.

허베이 차이나포츈은 지난 시즌 9승 6무 16패로 11위를 기록했고, 마스체라노-말컹-엘 카비 등 다양한 자원들을 테스트해봤지만 원하는 결과로 이어지지는 않았다. 그래도 베테랑 스트라이커 동 주솅이 잘 버티며 말컹의 부진을 채워냈으며, 이번 이적시장에는 히카르두 굴라르트를 영입하며 공격진 보강에 힘썼다. 이 밖에 센터백 사미르 메미세비치까지 영입하며 나름의 큰 투자가 있었던 허베이다.



# 부상자 명단

베이징 : 김민재(핵심 센터백, GTD)

허베이 : 파울리뉴(용병 공미, 이적 후 합류 X)


# 핵심 기록

* 지난 시즌 두 차례 맞대결, 모두 베이징이 승리

* 베이징, 지난 시즌 23승 1무 6패

* 베이징, 올 시즌 3승 0무 0패

* 허베이, 지난 시즌 9승 6무 16패

* 허베이, 올 시즌 0승 2무 1패


# 흐름 예상

베이징은 지난 시즌 매우 강했던 전력에 페르난도를 완전영입했으며, 지난 시즌 중반부터 활약해 매 경기 1개 이상의 공격포인트를 기록한 바캄부 역시 건재하다. 왕 지밍-장 위닝 등 국내 자원들의 화력도 매우 좋은 편. 베이징이 가진 밸런스라면 최근 수비에서 크게 흔들리고있는 톈진 상대로 주도권을 쥐고 흔들 수 있을 것. 허베이는 1라운드 딩 하이펑이 조기에 퇴장당했음에도 불구하고 스좌창과 2-2 무승부를 만들어냈고, 2라운드에서 상강에 0-4 대패했다. 올 시즌 영입한 파울리뉴도 아직까지 출전할 수 없는 상태이기 때문에 실점 이후의 반격이 어려운 상황이다. 지난 시즌 맞대결에서 전패했던 베이징을 상대로 변수를 만들어내기엔 현재 수비조직력(3경기 도합 8실점)이 너무 아쉽다.



[[승패]] : 베이징 승

[[핸디]] : 베이징 -1.0 핸디캡 승, 베이징 -2.5 핸디캡 패

[[U/O]] : 2.5 오버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