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분석

중국슈퍼리그 8월 9일 광저우 헝다 : 산둥 루넝

헌병대장 0 466 2020.08.08 22:59
스포츠중계, 무료스포츠중계, 축구중계, 해외축구중계, 축구분석



"광저우 에버그란데는 지난 시즌 우승팀으로, 리그에서 가장 큰 전력규모를 기반으로 엄청난 화력을 퍼붓는 팀이다. 칸나바로 감독이 오랫동안 팀을 이끌고있으며, 리그 최다 득점 및 최소 실점을 휩쓸었다. 전력 외로 구분된 히카르두 굴라트를 다시금 임대했으며, 허베이에서 활약했던 윙어 페르난지뉴 영입 정도를 제외하면 큰 전력변화는 없었다. 올 시즌에도 파울리뉴-탈리스카-엘케손 등이 팀을 이끌 것.

산둥 루넝은 지난 시즌 15승 6무 9패로 5위를 기록했고, 공수 밸런스 모두 최상위권으로 올라갈 수 있는 조건을 가졌으나 아쉬운 패배들이 적지않았다. 펠레, 펠라이니, 괴데스 등 지난 시즌 팀을 이끌었던 자원들을 모두 지켜낸 산둥은 센터백 타마스 카다르만 영입하며 수비를 보강했다. 산둥이 목표로 하고있는 3위권 진입을 위해서는 실점을 줄이는 게 급선무다.



# 부상자 명단

에버그란데 : 페르난지뉴(용병 윙어)

산둥 : 타마스 카다르(용병 센터백, 징계결장)


# 핵심 기록

* 지난 시즌 두 차례 맞대결, 에버그란데가 모두 승리

* 에버그란데, 지난 시즌 23승 3무 4패

* 에버그란데, 올 시즌 3승 0무 0패

* 산둥, 지난 시즌 15승 6무 9패

* 산둥, 올 시즌 1승 1무 1패


# 흐름 예상

에버그란데는 삼각편대와 파울리뉴, 그리고 엘케손까지 더해지며 막강한 화력을 보이고있다(올 시즌 3경기 10득점/1실점). 산둥은 펠라이니를 활용한 단조로운 공격패턴이 반복되고있는데, 이것이 통하는 팀을 상대로는 강력한 무기로 활용할 수 있지만 그렇지않을 때는 답답한 경기력이 나오고있다. 최근 2경기에서 무득점에 허덕이고있으며, 용병 센터백 타마스 카다르가 이번 경기까지 결장하기 때문에 상대의 높이를 활용한 공격에 취약할 것으로 보인다. 에버그란데가 쉽사리 두 골 차 이상의 격차를 벌릴 수 있을 것.


[[승패]] : 에버그란데 승

[[핸디]] : 에버그란데 -1.0 핸디캡 승

[[U/O]] : 2.5 언더 ▼

Comments